단체응원

[구성원 생일 축하비] 큐앤아이 구성원 생일 축하 기념 파티
사업명 <단체역량강화사업: 기념일축하비> 
단체명 큐앤아이 
단체를 소개해주세요! 큐앤아이는 전남 광주 지역을 중심으로 성소수자에게 상담을 제공하고, 성소수자 인권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지역에 거주하는 성소수자를 대상으로 한 위기 지원 및 가시화·인권 증진를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퀴어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역에도, 어디에서든 존재하며 존재해왔습니다.

하지만 퀴어의 존재와 운동성은 서울을 중심으로 가시화되며 이뤄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성소수자 인권 증진을 위한 활동이 서울에만 집중되어 있는 현상을 탈피하고자 합니다.

지역에 있는 퀴어&앨라이들이 서로의 존재를 발견하고 연대할 수 있는 캠페인과 운동, 행사, 교육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또한 광주뿐만 아니라 지역에 거주하는 성소수자들을 위해 체계적인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왜 신청하게 되셨나요? 큐앤아이의 활동가 중 절반의 생일이 11월에 있습니다.

지난 4월 1일 단체 설립 이후로 꾸준히 활동해왔지만, 활동에만 집중하느라 정작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제대로 눈을 마주칠 시간은 부족했습니다.

큐앤아이 구성원들의 활동을 축하하고 격려하고 다독여줄 시간이 무엇보다 필요했습니다.

고민하던 찰나에 비온뒤무지개재단의 단체역량강화사업: 기념일 축하비 사업에 지원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활동내용을 소개해주세요 비온뒤무지개재단의 지원사업 덕분에 레스보스에서 케이크와 음식에 둘러싸여 생일파티를 열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큐앤아이는 서로 사는 지역이 달라 비대면 회의로 만남을 대부분 지속해왔었습니다. 전체 구성원이 대면으로 만나는 건 두번째로 이뤄진 날이었답니다.

그래서 서로를 더 알아갈 수 있었던 소중하고 의미깊은 날이었습니다. 대면으로 보는지라 어색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이 날 레스보스에 계시던 분들과 명우형 덕분에 다들 한 마음 한 뜻 모아 춤과 노래가 뒤섞인 술냄새 풍기는 생일파티를 신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생일파티였어요! 이렇게 소중한 날을 보낼 수 있었던 건 비온뒤무지개재단 덕분이에요. 감사합니다. 
활동성과를 알려주세요 큐앤아이는 현재 두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12월 5일 일요일에 광주극장에서 연분홍치마의 제작작품인 <너에게 가는 길> GV 행사를 진행합니다.
2. '너와 나를 잇는 무지개 연: 천상홍연'에 큐앤아이 활동가들이 참여하여 텀블벅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들 지쳐있던 찰나에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 구성원 모두 다시 힘을 얻고 남은 한해동안 열심히 활동하려고 합니다.

큐앤아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여러분들을 찾아뵐 계획입니다.

지역에서 성소수자 인권 증진 및 위기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큐앤아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큐앤아이_단체기념일축하비.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