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응원

[단체역량강화사업] 가톨릭교회와 성소수자 사이에 놓인 다리
사업명 단체역량강화사업 
단체명 알파오메가 
단체를 소개해주세요! 알파오메가는 가톨릭 여성 성소수자 공동체입니다. 천주교 세례를 받은 300여 명의 자매들이 친목을 나누며 신앙 생활을 함께 합니다. 저희를 응원해 주시는 신부님들, 수녀님들과 정기적으로 미사, 피정, 성경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왜 신청하게 되셨나요? 얼마 전, 가톨릭 LGBT 인권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제임스 마틴 신부님의 책 <다리 놓기>가 한국어로 번역되어 출판됐습니다. 알파오메가 자매들뿐만 아니라 저희를 지지해 주시는 수녀님들과 온라인에서 만나 함께 책을 읽으머 이야기 나누고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활동내용을 소개해주세요 책 <다리 놓기> 뒷 부분에 제시된 성경 구절과 질문들을 보며, 수녀님들과 온라인에서 함께 토론하고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 천안, 대구, 부산, 로스앤젤레스, 밴쿠버 등 국내외 여러 지역에 살고 있는 알파오메가 자매들을 만날 수 있어 반갑고 감사했어요. 
활동성과를 알려주세요 오프라인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알파오메가에 활력소가 됐습니다. 앞으로도 “서로 존중하고 공감하며 민감하게” 가톨릭 제도교회와 성소수자 사이에 다리를 놓겠습니다. 

DD1D8DB1-D930-4A42-997C-17559BF1B356.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