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학술
[이반시티퀴어문화기금] 무지개음악대 제1회 정기연주회 지원 후기
성적소수자의 문화가 더 발전하고 풍요로워지길 바라며, 작지만 소중한 움직임을 지원하는 이반시티퀴어문화기금! 이번에 첫 정기연주회를 진행한 무지개음악대의 활동도 지원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공연행사들을 지원하였지만, 클래식 공연 지원은 처음 이었던 것 같네요. 어디에서도 만나보기 힘들었던 퀴어클래식 공연! 그 후기를 공유합니다. :)
------------------------------------------------------------
사람은 혼자서는 절대 살 수 없지요.
함께하는 삶이 필연적인 이 세상에 어느 분야든 "소수자"들의 삶은 아무리 단단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도 가끔 쓸쓸하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나와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내가 사랑하는 음악을 매개로 한 날 한 시에 함께 연습을 하는 것만으로도 그 순간은 삶의 작은 즐거움을 선사해주었습니다.
또한 비온뒤무지개재단의 이번 사업은 이런 마음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것처럼 느껴져 혐오로 뒤덮인 각박한 세상에 한줄기 빛처럼 느껴졌습니다.
일 년 가까운 긴 시간동안, 매주 만나 연습을 하고 음악적 교감을 나누며 현생에 치인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으로, 나의 퀴어인생에도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보수적이었던 클래식계에 퀴어력을 뽐내며 많은 사람들에게 클래식을 한층 가까이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비온뒤무지개재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