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원
[2024 지역활동지원사업] 경기퀴어영화제 2회를 맞이하다 - 경기퀴어문화축제(준)사업명 | ggdqcf@gmail.com |
---|
2024년 지역활동지원사업의 참여 단체 경기퀴어문화축제(준)의 지원후기입니다.
1. 경기퀴어문화축제(준)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경기도의 성소수자 인권 증진을 위해 많은 행사를 기획하고 개최하고 있는 경기퀴어문화축제 준비위원회 입니다! 저희는 2022년 7월 서울퀴어문화축제 현장에서 슬로건 카드를 배포하는 것을 시작하여 올해 “우리의 힘은 ”으로영화제를 2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즐거운 관람을 하셨을까요?!!
2. 신청하시게 된 구체적인 이유가 있나요?
올해 영화제는 각 지역을 찾아가서 퀴어영화제를 단편과 장편작을 상영하고 GV(관객과의 대화)를 통해 성소수자의 안녕 증진과 인권증진을 하는 목표를 가지고 하였습니다. 올해는 각 지역의 성소수자 단체와 엘라이 단체와 협업을 하면서 다양한 퀴어영화를 소개하는 것에 목표를 지니고 있습니다. 영화의 상영료가 경기퀴어문화축재(준)의 재정으로는 부족한 점이 있어 지역활동지원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진행하신 사업의 내용을 소개해주세요.
이번 2회를 맞이한 경기퀴어영화제는 “우리의 힘은 ”으로 슬로건을 발표하여 우리가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슬로건이였습니다. 또한, 우리가 고정된 인식의 협오에서 자유로워 지길 바라며 억압받는 세상 속에서 조금 더 자유를 펼칠 수 있는 참여형 슬로건으로 막을 시작하였습니다.
영화제는 부천과 수원지역에서 시작하였으며, 같이 힘을 내준 단체는 프프프(FFF), 치유활동희망다독, 부천시 차별금지제정연대, 파란, 비온뒤무지개재단에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위 단체에서 도움을 주셔 성소수자의 안전과 수월한 영화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제의 참여 관객은 총 수는 53명으로 1회 때 보다 더 많은 관객분들이 참여를 하여 경기퀴어영화제를 빛내주셨습니다.
4. 이 사업을 통해 얻은 것 또는 의미를 공유해주세요.
관람을 마치신 관객분들은 “이러한 영화를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더욱 단단해질 것입니다” 같은 응원의 메시지를 직접 여러 메신처로 보내주시거나 직접 말로 해주시면서 경기퀴어문화축제(준)을 많이 응원해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경기퀴어문화축제(준)도 조직위원회로 결성할 수 있는 힘을 받았으며, 빠른 시일내 더욱 확장된 퀴어문화축제를 준비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성소수자의 안녕증진과 인권증진이 목표였던 저희는 원하던 목표를 이루었으며, 이는 경기도 내의 성소수자와 엘라이 분들에게 많은 힘을 같이 보태줄 수 있어 좋은 기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더욱 많은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신 관객여러분에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5. 간단한 소감을 나눠주세요.
비온뒤무지개재단 측에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귀 재단의 재정지원이 없었더라면 빛나는 영화제를 개최할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다음 행사때는 더욱 신나고 재밌는 행사에 지원을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퀴어영화제에 오신 관객분들에게 감사인사 드립니다. 부족한 영화제였지만 우리가 서로 단단해지고 미처 몰랐던 성소수자의 이야기, 미리 알았지만 오해하던 성소수자의 이야기를 같이 듣고 질문하던 그 순간이 좋은 자리로 남아있기를 바라면서 저희는 다음행사를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힘은 아직도 넘치지!!”
- 부천지역 경기퀴어영화제 실시 현장 기록 -
- 수원지역 경기퀴어영화제 실시 현장 기록 -
- 부천지역 경기퀴어영화제 관람객이 직접 슬로건을 작성하는 모습을 촬영한 기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