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스토리

[기부스토리 49] 부스 운영 수익 기부

 

KakaoTalk_20180919_155554855.jpg

 

비온뒤무지개재단의 회원이자. 충남성소수자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한 임푸른님에게 반가운 스토리기부가 도착하였습니다. 충남 아산에서 열린 제 20회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에서 부스를 운영하여 마련된 수익금을 재단에 기부해주시면서 참가후기를 함께 보내주셨네요. 즐거운 추석 선물이 된 것 같습니다. ^^

 

 

그럼 충남성소수자위원회와 임푸른님에게 감사드리며, 부스 운영 후기를 여러분에게 공개합니다~

 

 

---------------------------------------------------------------------------

 

 

20회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에서 운영하는 부스행사 중 성소수자 인권을 주제로 충남성소수자위원회에서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부스 운영은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오른쪽 노란 패널이 성소수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스티커 부착 캠페인이고요. 성소수자 인권현황에 대한 내용을 리플렛으로 만들어 배부하였습니다. 또한 벽장을 나와라는 메시지가 담긴 에코백을 제작하여 비온뒤무지개재단에 후원하면 드리도록 준비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들러주셨습니다. 그리고 예상외로 50대 이상 고연령층의 비율이 높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캠페인에 대한 반응이 우려만큼 부정적이진 않았습니다. 스티커 뒷면에 써있는 내용에 대해 자세히 물어보는 분들도 있었고요.

 

 

에코백은 80개 정도가 나갔는데요. 후원액을 정하진 않았기 때문에, 소액후원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캠페인의 의미도 포함해서 진행했기 때문에 기분 좋게 드렸습니다.

 

 

퀴어문화축제처럼 성소수자와 관련된 부스사이에서 운영한 것이 아니라, 왠지 신선한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20개 정도의 부스가 있었는데 환경 주제가 제일 많았고 인권에 관련된 부스도 여럿 있었습니다. 충남에서 성소수자 관련 행사를 접하기 쉽지 않은데 조금이라도 지역의 성소수자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비온뒤 무지개재단에서도 앞으로 지방의 활동가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계획이 있겠죠~? ^^ 서로 도우며 차별없는 세상을 위해 전진해나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