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후기

활동지원

[앨라이활동지원사업] HIV/AIDS 관련 유튜브 콘텐츠 \'잘 알지도 못하면서\' 시리즈 제작
사업명 앨라이활동지원사업 
단체명 담롱 
단체를 소개해주세요! 담롱은 사회문제와 담론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이 만든 미디어입니다. 짧은 구호와 혐오가 만연한 사회에, 길고 깊은 담론을 나누기 위해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여성・퀴어・ 장애・청소년・노동 등의 이슈를 다루고 있습니다. 
왜 신청하게 되셨나요?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는 HIV 감염인의 삶과, 현재 이들이 맞닥뜨린 인권 및 제도적·의료적 위기 상황은 무엇인지 숏폼 다큐멘터리 형식을 통해 짚어보고자 본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PL 당사자가 맞닥뜨리고 있는 구체적인 삶의 모습부터, 인권 단체의 활동과 다루고 있는 주요 의제, 정부 정책과 학문 연구에 관한 전문가의 의견까지 세부 주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층위의 이야기를 종합적으로 정리하고자 본 사업을 신청했습니다. 
활동내용을 소개해주세요 본 프로젝트는 11월 기획 및 인터뷰이 컨택, 12월 촬영, 1월 촬영 및 편집, 2월 촬영 및 릴리즈의 과정을 거쳐 진행되었습니다. 수많은 기획 회의를 거쳐 작성된 기획안과 컨택메일을 바탕으로, 16명의 활동가/전문가에게 인터뷰를 요청했고 총 10명의 인터뷰이와의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6번의 인터뷰 촬영과 2번의 현장 촬영을 바탕으로 총 세 편의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영상 세 편은 담롱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1월 29일 1편, 2월 5일 2편, 2월 7일 3편이 업로드되었습니다. 1편에는 HIV 감염인 네 분이 살아가는 삶의 이야기를, 2편에는 HIV에 대한 사회적 낙인이 형성된 사회적 배경을, 3편은 감염인이 겪는 의료 문제와 인식 개선을 위한 공동체적 해결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활동성과를 알려주세요 앨라이활동지원사업의 지원금으로 평소에 촬영에 사용하던 장비보다 고성능의 장비를 대여했고, 덕분에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2022년 2월 28일 기준 1편 15,697회, 2편 1,831회, 3편 626회로 1편과 2편은 목표치 이상, 3편은 목표치 이하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1편의 조회수가 목표치의 약 15배에 달하며 좋은 성과를 내고 있기에 긍정적으로 평가 중입니다. 

0편 썸네일 최종.png

 

1편 썸네일 최종.png

 

2부 썸네일 최종.png

 

3부 썸네일 최종.png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