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스토리

[기부스토리 14] 능동적 소비로 찾아온 따뜻한 후원이야기

얼마전에 재단에 (주)굿바이라는 이름으로 낯선 후원금이 입금되었습니다.


굿바이는 능동적 소비를 하고 그 소비로 후원도 하자고 하는,


이름도 생소하지만 들으면 무릎을 탁! 치게 되는 "공동체이익회사"라고 합니다.


재단에도 굿바이에서 뭔가를 구매하면 후원이 들어올 수도 있다는 이야기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막상 후원금이 들어오니 기쁘긴 한데, 뭔가 얼떨떨한 기분이 들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이런 멋진 후원이 들어온 곳에 대해 좀 더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


재단을 아는 모든 사람들이 다 함께 현명한 소비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지요.


2015-12-30.png



2015-12-30 (2).png


굿바이에서 하는 사업은 저 세가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중에 저희에게 후원이 들어온 것은 피플모바일입니다.


2015-12-30 (1).png


피플모바일이 설립된 후, 몇분께서 핸드폰을 새로 바꾸셨고, 그 개통수수료 중 70%가 재단으로 후원이 된 것입니다.


오마이갓!


핸드폰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후원이 가능하다니, 이런 발상을 하신 굿바이 분들에게 상이라도 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런 소비라면 재단을 후원하시는 분들 뿐 아니라, 애정을 가진 모든 분들께 소문내야한다는 강력한 마음이 들게되었습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몇년에 한번씩 꾸준히 핸드폰을 바꾸게 됩니다. 이놈의 핸드폰 제조사들이 너무 똑똑하게도 십년백년 핸드폰을 쓰지 못하게 제작을 해서 선택 여지가 없기도 하지요.


핸드폰을 바꿀때마다 통신사를 다시 알아보고, 온갖 할인을 알아보면서도 찝찝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는데, 이제는 딱 안심입니다.


적정한 가격으로 뿌듯한 소비를 하고, 그 돈이 그대로 후원으로!


앞으로도 굿바이-피플모바일에서 더 많은분들께서 핸드폰을 바꾸고, 더 많은 단체들이 소중한 후원을 받기를 기원합니다.


혹시 핸드폰을 바꾸고 싶다면 피플모바일 http://mobile.peoplemake.co.kr/s/ 을 이용하세요~


물론! 후원은 재단으로 해주시면 제일 감사합니다 >ㅁ<


(사무국에서 작성한 글입니다)